르엘 어퍼하우스 현장 전망대 & 모델하우스 방문안내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본문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하이엔드 주택 단지 ‘르엘 어퍼하우스’가 본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최근 15일 착공 승인을 받으며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리스크가 여전히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엔드 주택 시장에서는 사업 안정성이 더욱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자금력 확보와 토지 매입 등 사업 진행의 안정성을 중시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모든 하이엔드 주택 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강남권 일부 하이엔드 사업지에서는 PF 문제가 발생해 사업 진행에 차질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 들어, 신사동의 26가구 규모 하이엔드 주거단지는 브릿지론 상환 후 본PF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지만, 세 번의 만기 연장을 거쳐 아직 본PF로 전환되지 못했다. 또 논현동의 35가구 고급주상복합단지는 브릿지론 리파이낸싱 약정을 체결한 후 단기차입금 만기를 연장하며 본PF 단계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다.
브릿지론은 개발 사업을 위해 고금리로 대출을 받는 방식으로, 이후 본PF 단계에서 은행 대출로 상환하면서 사업을 이어가는 구조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본PF 전환이 지연되며 고금리 부담이 커지고, 사업 연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본PF 조건으로 금융기관은 높은 사전 계약률을 요구하는데, 이를 충족하지 못하면 사업 진행에 어려움이 따르며, 결국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르엘 어퍼하우스’는 지난해 5950억원 규모의 브릿지론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뒤, 지난 12월 8500억원 규모의 본PF를 완료하면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단지는 숲으로 둘러싸인 고급 주거지로, 강남권에 위치하며 지하 2층 ~ 지상 3층 222세대의 대형 면적만을 제공한다.
‘르엘 어퍼하우스’는 기존 주택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식 서비스, 룸 서비스,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서비스 외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스파&사우나, 클럽 피트니스, 클럽 라운지 등의 프리미엄 시설이 마련된다.
현재 ‘르엘 어퍼하우스’의 분양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근에 위치하며, 서초구 내곡동 현장에서는 사업 진행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현장 전망대도 운영 중이다. 두 곳 모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s://le-el-upperhouse.kr/